fbpx

광운대역 아리랑캐롬클럽에 광운대생은 없다!… PBA투어 공식 MIK 5.0 테이블 9대가 있을 뿐 [당구장탐방]

 

 

  • LPBA 선수 및 KBF 선수 상주 및 연습구장
  • 1호선 광운대역 코앞에 위치하여 교통 편리

 

성북역은 과거 서울에서 춘천이나 가평 등 외곽유원지로 출발하는 초대형 기차역으로, 청춘남녀라면 반드시 거쳐 가던 곳이다. 하지만 교통의 발달로 성북역의 규모는 줄어들었고, 역명도 광운대역으로 바뀌었다.

광운대역 바로 앞에 위치한 아리랑캐롬클럽에 광운대 학생들은 오지 않는다.

대신 소문을 듣고 서울 강북 또는 의정부 남양주 등지에서 국제식대대 매니아들이 모여든다. 시설 편의성이 뛰어나고 요즘 핫한 MIK 5.0 테이블이 9대나 설치되어 있기 때문이다.

 

PBA 공식테이블인 MIK 5.0 국제식대대가 9대 설치되어 있는 아리랑당구클럽 전경

 

PBA 공식테이블 최신형 MIK 5.0 테이블 설치

MIK 5.0 테이블은 프로당구협회 PBA투어의 공식테이블로 지정되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프롬社에서 3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생산된 MIK 5.0 테이블은 기존의 테이블과 비교를 거부한다.

뛰어난 성능에 비해 거품을 완전히 뺀 착한 가격(950만원/부가세·설치비 포함)으로 책정되었고, 본사 및 공장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총판 및 대리점에서 정찰제로만 판매하고 있다.

서울에서 가장 먼저 MIK 5.0 테이블을 설치한 아리랑당구클럽의 쥔장은 서울당구연맹의 이일준 선수이다. 이일준 선수는 (사)대한당구장협회의 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매니아들과 꿈나무들을 지도해온 레슨 전문가이다.

 

오랫동안 선수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당구장 운영과 레슨에 노하우를 축전한 이일준 대표

 

아리랑당구클럽은 이일준 선수 노하우의 역작

이일준 대표는 아리랑캐롬클럽을 오픈하기 전까지 4번 당구장을 운영했던 전문가이다. 남다른 아이디어와 선수 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동선이 편안한 구장을 설계한다. 아리랑캐롬클럽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쏟아부은 이일준 대표의 역작이다.

아리랑캐롬클럽의 구조는 철저하게 플레이어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다. 구장 내의 이동을 최소화하도록 별도의 이동통로를 만들어 흡연실과 화장실 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방해받지 않는다. 이동통로와 경기장의 구분은 개인큐장을 적절히 배치하여 공사비를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렸다.

 

플레이어의 경기에 방해를 주지 않게 설계된 이동통로는 개인락카가 파티션 역할을 하며 시설비를 절감했다.

 

특수 F&B시스템 접목하여 프랜차이즈 모집

또한 이일준 대표는 당구계를 잠시 떠나서 식음료업계에 종사했던 경험을 접목시켜 최고급 원두커피 및 간단한 음식을 판매할 수 있는 자판기 시스템을 도입했다. 당구장 이용료 매출만으로 쉽지 않은 당구장 운영을 보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인데, 프랜차이즈 희망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간단한 믹스커피 녹차 등은 무료로 제공하지만, 고급 식음료는 유료로 판매하여 상당히 짭짤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한다.

이일준 대표의 또 다른 강점은 레슨시스템이다. 오랫동안 꿈나무들과 매니아들을 지도했던 경험으로 프랜차이즈 희망자들에게 교수법, 즉 ‘당구를 가르치는 법’을 전수한다. 당구 고점자라고 해서 당구를 잘 가르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플레이어에게 가장 편안함을 주는 의자

 

이일준 대표 선수생활을 오래 했지만 이렇게 좋은 테이블은 처음

이미 대박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아리랑당구클럽의 가장 큰 효자는 MIK 5.0 테이블이다.

이일준 대표는 “선수 생활을 오래 했지만 이렇게 좋은 테이블은 처음입니다. 핸디 20점 정도의 동호인이라면 당구공이 쿠션을 맞고 나올 때마다 쫀득하고 부드러운 반발력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누구나 한번만 MIK 5.0 테이블에서 경기를 해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일준 대표는 “MIK 5.0 테이블은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최고의 테이블”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아리랑캐롬클럽은 1주일간의 가오픈 기간을 거쳐 지난 6월 6일 정식 오픈했다. 한달 만에 매출은 70~80만원을 찍었고 어떤 날은 100만원을 넘기기도 했다고 한다.

강북 쪽에서 오래 활동했던 이일준 대표의 인맥이 빛을 발하기도 했지만, 워낙 고객들에게 정성을 다하는 이 대표의 성실함과 부지런함, 그리고 친절함에 영업이 안 될 수가 없다고 지인들은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일준 대표가 노지훈 프로(PBA), 김경자 프로(LPBA)와 함께 클럽을 협력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희망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할 것

이일준 대표는 “저의 오랜 꿈인 프랜차이즈 당구장의 표본 모델이 이곳 아리랑캐롬클럽입니다.

고객의 동선을 배려한 구조,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조명시스템, 부수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식음료 특수자판기 운영시스템 등을 접목시켜 프랜차이즈 구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리랑캐롬클럽을 방문하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대신했다.

 

          <아리랑당구클럽 안내>

  • 주    소 : 서울시 노원구 석계로 95, 성북빌딩 5층
  • 시    설 : PBA공식테이블 MIK 5.0 9대 및 빌리보드
  • 연락처 : 010-7640-7030 (이일준 대표)
  • 주차장 : 건물 1층 무료주차장 혼잡 시 광운대 역사 주차장 이용(10분 600원 / 하루 최대 12,000원 / 친환경,장애인,국가유공자,1000cc미만 경차는 50% 혜택)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

 

3 Respons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