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용품에 대한 기본을 지키는 회사 클락빌리어드 정근영 대표

 

정근영 클락빌리어드 대표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당구용품 가운데 유독 당구팁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는 정 대표가 당구팁 개발과 관련, 단순 관심에서 그치지 않고 약 3년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점진적 발전시켜 이룬 성과다. 이 제품은 출시월인 올해 3월부터 전국의 지역대회 가운데 큰 규모의 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전국의 당구연맹 및 동호인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클락빌리어드는 당구용품 개발과 관련해 약 3년전 당구가방을 직접 디자인해 제작한 적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마케팅 및 홍보부족으로 실패를 경험한 바 있다. 이를 발판삼아 개인 당구팁 및 고급 가죽 비주얼악세사리의 경우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으로 셀럽당구인들을 비롯한 전국규모의 대회장을 찾아 후원하고 있다.

 

 

실제로 클락팁을 사용해본 복수의 전문선수 및 동호인들은 제품의 성능과 관련해 “클락팁을 사용해보면 타구감 및 회전비거리 등 특장점을 느낄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이는 클락빌리어드의 제품군이 국내생산제품이라는 독보적 제작 우수성과 약 50년 가죽장인과의 협업으로 이룬 결과물이라고 판단된다. 

 

당구용품 제작 및 유통에 관심이 많은 정대표는 현재의 제품에 안주하지 않고 당구팁 관련 전문 기업으로 영역확대를 기획하고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당구연맹 전문선수인 정근영 대표를 의정부 노블쉐빌롯 당구클럽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 기자 : 클락빌리어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 정근영 대표 : 클락빌리어드는 당구용품 가운데 당구팁 관련 전문 업체입니다. 2020년 원료발굴부터 기획, 제조, 유통까지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는 온전한 회사의 그림을 그리고 출발했지만 당시 의욕에 비해 전문지식이 부족했던 이유로 적지 않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이후 어쩌면 당연히 겪어야 할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더 깊이 알기 위해 공부하고 외국의 선진사례 등을 찾아보면서 지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흐른 시간이 약 3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테스트 과정에서 제품을 폐기하고 다시 제작하는 등 반복되는 실패를 경험하며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 과정이 흘러 2022년 하반기 공식적 첫 제품이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출시된 제품 라인업이 전제품 하드계열이다보니 제품별 경도 차이를 느끼기가 쉽지 않아 두 제품은 하드계열, 두 제품은 소프트계열로 라인업을 확정 짓고 전국규모 동호인 및 전문선수 대회에 후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구팁을 완성한 후 새로운 당구용품 개발 연구를 하던 중 당구 악세사리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됐고 이를 제품화 시킨 것이 고급 가죽 비주얼 악세사리입니다. 평소 클럽에서 많은 당구인들이 당구큐 조립시 조인트캡을 가방 안에 던져놓다시피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고 이 과정에서 분실되는 경우 또한 적지 않았습니다. 또한 팁 버니셔는 보통 1개 이상씩은 가지고 있지만 보통 가방에서 잘 나오지 않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어 비주얼 악세사리로 가방에 걸어두거나 차 열쇠에 걸어놓는다면 상시 사용할 수 있는 버니셔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이탈리아 수입 천연소가죽으로 제작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세련된 질감과 색상으로 변화하는 모습도 상당히 재미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클락빌리어드의 모든 제품에 대한 국내 제작과 정직함을 가장 큰 장점으로 여기고 향후 출시할 제품 개발과 관련해 기획, 기능성 뿐만 아니라 제조과정에서의 꼼꼼한 관리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정직한 당구용품의 Top Of Mind 회사로 자리잡는 것이 목표입니다.

 

◆ 기자 : CLOCK 당구팁의 특별한 점이 무엇인지 소개해주세요.

 

◇ 정근영 대표 : 즐거운 당구생활을 위한 시작이면서 가장 기본적인 용품이 당구큐이지만 이와 동시에 개인취향별 당구팁에 대한 선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극소프트 및 극하드가 아닌 적절한 강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극소프트에서 느끼기 어려웠던 긴 비거리와 극하드에서 쉽게 볼 수 없던 회전비거리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이 CLOCK팁의 특별한 부분입니다.

 

◆ 기자 : 제품 출시 이후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지요.

 

◇ 정근영 대표 : 엄선된 제조원료를 바탕으로 클락빌리어드의 제품 라인은 수많은 정보홍수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는 바쁜 당구인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클락빌리어드의 이러한 의도를 인지한 당구인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CLOCK팁의 경도표시는 시간 표시도구 가운데 Hour, Minute, Second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상단부분에 에폭시스티커 마감 및 시 표시 디자인으로 시계를 축소해놓은 모습을 채택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판매수익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내부적으로는 당구팁에 이어 2차 제품까지 이슈화 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당구용품 포트폴리오 확장이라는 측면에서 성공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 기자 : 당구용품 구매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 정근영 대표 : 기분좋은 당구생활을 위해 자신에게 맞는 당구용품의 선택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제품 구매시 더욱 더 꼼꼼한 기준을 바탕으로 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최근 당구용품애서도 품질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까다로워지면서 제품 선택시 성능에만 그치지 않고 제품 디자인, 가격, 그 외 다양한 가치들을 기준으로 구매하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클락빌리어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제품개발 및 출시 원칙이 있습니다.

 

첫째. 분명히 실제 당구환경에서 운영 가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현장을 다니며 연구 및 개발하는 것은 반드시 지켜져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Dog Fooding입니다. 자신의 신제품을 내부에서 먼저 사용하라는 의미로 출시 이전에 반드시 충분한 사전 검증과 소비자에게 만족할만한 충분한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셋째.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우수한 상품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기본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제공해야하고 이후 재구매가 가능해야하는데 구매자의 재구매의 경우 결국 높은 수준의 상품력에 근간을 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클락빌리어드의 경쟁력은 지속가능성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똑같은 상품을 단순 찍어 내는 것이 아니라 클락빌리어드만의 철학과 그 결에 맞는 상품이라는 철저한 기획 아래 우리만의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할 것입니다.

 

◆ 기자 : 마치면서… 클락빌리어드를 홍보해주세요.

 

◇ 정근영 대표 : 클락팁은 국산 제작팁의 자존심으로 50년 가죽 외길을 걸어온 가죽장인과 함께 최고급 가죽으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죽의 내구성이 뛰어나 팁퍼짐 현상이 거의 없고 쫀득한 타구감 및 명확한 분리각은 CLOCK팁을 선택한 당구인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입니다.

 

 

▲Hour 수구의 빠른출발이 장점이며 다소 예민하고 날카로운 공을 선택하는 플레이어 

▲Minute 경쾌한 출발과 더불어 긴 회전비거리가 장점이며 분리각대로 설계하는 플레이어 

▲Second 부드럽고 가장 익숙한 느낌으로 미디엄 이상의 탄력 등 안정적인 진로설정을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One Respons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