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6년 사이 국제식대대전용구장이 급속도로 신설되면서 소위 국제식대대 당구문화가 형성되고 있는데, 가장 요구되는 것이 정숙이다.
옆 테이블에 방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지만 급작스레 기침이라도 나올라치면 참아야 하거나 재빨리 밖으로 나가야 할 정도이다. 일부 매니아들은 이런 국제식대대 문화가 “숨이 막힐 정도”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이런 분위기를 답답해했던 국제식대대 매니아들을 위한 당구장이 오픈했다. 분당 정자동 PBA하이런당구클럽은 적막한 당구장보다는 웃으며 당구를 즐기는 ‘사람 냄새’ 나는 당구장을 표방하고 나섰다. 눈살을 찌푸릴 정도가 아니면 적당히 웃고 떠들어도 무방한 대대전용클럽이라고 한다.
분당 PBA하이런당구클럽에는 MIK5.0 테이블이 6대 설치되어 있다.
하이런PBA당구클럽이 자리 잡은 건물은 점포가 100여개에 이를 정도의 대형 상업시설이다. 분당신도시가 처음 형성될 때부터 현재까지 주변 상권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다. 상가 내에는 수십 곳의 식당과 카페, 그리고 대형 사우나 등 다양한 업종이 밀집상권을 형성하고 있었다.
지하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 당구장으로 들어서니 뜻밖에 미모의 여사장님이 기자 일행을 반겨주었다. 국제식대대 전용클럽의 쥔장이 여성이라니 약간 의아스러워 여러 가지 질문을 한꺼번에 던졌는데 상냥하게 궁금증을 풀어준다.
이소윤 대표는 “클럽은 제가 운영하지만 남편이 퇴근 후 거의 모든 일을 도맡아서 도와준다.”고 설명한다. 이소윤 대표는 남편에게 캐롬당구를 배우고 있는 중인데, 골프광이었던 부부는 이제 당구광이 됐다. 남편은 대대핸디 26점의 나름 고수이다.
40대인 이소윤 대표는 젊은 시절 친구들과 어울려 포켓볼을 몇 번 쳐본 정도였는데, 국제식대대 3쿠션은 너무 어렵다고 한다. 그래도 조금씩 캐롬당구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는 중이다.
사실 이들 부부는 공인중개사로 부동산업을 오랫동안 운영해 온 전문인이다. 하지만 끝없는 침체기에 부부가 함께 부동산중개업에 매달릴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다.
상의 끝에 부부가 함께 호감을 갖고 있는 당구장을 오픈하여 운영은 아내가 맡고, 남편은 계속 부동산중개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장소 선정은 이견없이 부부가 너무 잘 알고 있는 현 위치로 결정했다. 당구장 시설 및 인테리어는 평소 알고 지내던 김태인 빅뱅빌리어드 대표에게 조언을 구했다.
김태인 빅뱅빌리어드 대표는 ”인테리어는 주인 부부가 직접 다 했어요. 저는 당구용품 관련 조언만 조금 해줬을 뿐이에요. 하지만 당구대는 PBA 공식 MIK5.0 테이블을 강력하게 권했습니다. 고가(高價)의 수입테이블에 비해 더 좋은 성능과 가성비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나사지는 캐롬라온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럽산 ‘더 라온’ 라사지를 설치했는데 공이 정말 잘 구릅니다.“라고 설명한다.
이소윤 대표는 ”MIK5.0 테이블은 PBA 공식테이블이라서 빌리어즈TV 화면을 통해 자주 봤는데 깔끔한 디자인과 상부목재 하부철재가 어우러져서 안정감이 좋았어요.“라며 덧붙여 ”당구장을 오픈하면서 남편이 심혈을 기울여 ‘하이런 이벤트’를 기획했어요. 그래서 상호를 PBA하이런당구클럽으로 정했나 봐요.“라며 상호에 대해 설명한다.
하이런 이벤트는 ‘핸디별로 지정된 하이런’을 달성하면 누적된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단골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PBA하이런당구클럽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자체 당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이소윤 대표가 대회마다 30만원을 후원하고 있다.
고객들을 위해 끊임없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당구맛집 ‘PBA하이런당구클럽’
이소윤 대표는 ”남편의 뜻대로 우리 PBA하이런당구클럽은 다양한 당구매니아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싶어요. 지나칠 정도만 아니면 조금 떠들면 어때요. 사람 사는 게 다 그런 거지요.“라며 웃는다.
<PBA하이런당구클럽 안내>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13번길 4, 판교시장 304호
▲ 시설 : MIK5.0 테이블 6대, 빌리보드디지털시스템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