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성능·디자인으로 소문난 튀르키예 산 큐, ‘띠오리 큐’가 드디어 국내에서 정식 판매된다.
‘띠오리’ 큐의 한국총판(띠오리코리아)이 어제(5월20일) 공식 오픈됐다. 그에 앞서서 띠오리코리아는 수원 인계동 자사 사무실서 오픈 기념식을 열고, 사업 방향성을 설명하는 한편 신규 후원선수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서창희 대표는 메멧 고란(Mehmet Gören) 튀르키예 띠오리 본사 대표와 동행을 약속한 뒤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띠오리가 저희(띠오리 한국총판)과 함께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협약에 따라 띠오리코리아는 한국 내에서 본사를 대신해 제품 판매·유통, 선수후원 등 모든 과정을 전담하게 된다. 즉, 띠오리코리아의 의견이 곧 본사 의견이 되는 셈.
띠오리코리아는 ‘직접판매’와 ‘공식 딜러사를 통한 판매’를 계획 중이다. 현재 다양한 당구용품 회사와 관련내용을 조율 중이며, 곧 공식 판매처가 결정된다. ‘정가판매 원칙’을 고수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어 띠오리코리아는 10명의 신규 후원선수와의 동행도 약속했다.
그 주인공은 송현일(안산시체육회) 정승일(서울당구연맹) 조수현(대구당구연맹) 윤도영(서울당구연맹) 손준혁(부천시체육회,숭실대) 박정우(강원당구연맹) 김도경(LPBA) 김채연(인천당구연맹) 박예원(서울당구연맹) 최봄이(김포시체육회,숭실대) 등이다.
기존 (본사)후원선수인 세계1위 조명우(서울시청,실크로드시앤티)와 24위 서창훈(시흥시체육회) 30위 정예성(서울당구연맹) 40위 강자인(충남체육회) 용현지(LPBA) 등 5명도 행사에 참석, 새로운 선수 가족을 반겼다.
특히, 조명우는 지난 5월 18일 ‘2024 안동하회탈배’ 우승 직후 띠오리 큐를 꺼내 들고 세리머니를 해 현장의 시선이 쏠리기도.
업체측에 따르면, 이들 후원선수에겐 띠오리 큐와 액세서리 무한제공은 물론 렌터카 및 연습장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2-3명 선수의 후원도 논의 중이라고 한다.
띠오리 큐, 자체공법(드릴핏테크놀로지)으로 제작
목재 병합 시 특수화합재 사용→진동 ‘최소화’
큐 무게주심 조율 시 보충물無→‘맑은’ 타격음
튀르키예 산 최고 품질의 목재로 자체 제작되는 띠오리 큐다. 여기에 본사 고유기술인 ‘드릴핏테크놀로지’(DFT) 공법이 더해져 국내외에서 호평받는 띠오리 큐가 완성된다.
띠오리코리아에 따르면, DFT 공법으로 큐 제작 시 다양한 목재를 병합하는 과정에서 특수 화학 접착제가 사용되며, 이를 통해 (타격 시)진동이 최소화된다.
또한, 큐의 무게 및 중심을 맞추는 과정에서는 보충물이 철저히 배제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에 타격 시 맑은 타격음을 들을 수 있다.
해당 기술로 인해, 큐의 한 지점에 밸런스를 지정하는 일반적인 경우와 달리, 하대 전체를 이용하게 되기 때문에 진통이나 소리가 분산된다. 이로써 하대 전체에 밸런스가 잡혀 사용자에게 하대 어느 부분에서나 동일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명우큐’를 비롯한 사파이어, 아리아, 포커스 등 20여종의 띠오리 큐 라인업이 탄생된다. 신모델은 띠오리코리아 홈페이지 오픈(6월말 예정) 때 전격 공개될 방침이다.
띠오리코리아는 이 모든 큐(띠오리 본사 제작)를 유통한다. 더불어 본사로부터 신규 모델과 더불어 ‘마스터프레스티지’(1년 10자루 한정생산) 등 에디션 모델들을 독점으로 받게 된다. 신규·에디션 모델은 오는 7~9월에 대량 입고 될 예정이다.
업체 측은 곧 출시 예정인 ‘라고나’ ‘사파이어’를 주력 모델로 꼽았으며, 그밖에도 한국만을 위해 제작되는 새로운 모델의 공개 또한 예고했다.
한편, 띠오리코리아는 현재 KNB(대표 안진환)와 협업 관계를 맺은 상태다. 추후 다른 업체들과도 손 잡을 방침이며, 방송컨텐츠 업체와 당구 인플루언서 등도 띠오리코리아와의 행보를 함께 할 예정이다.
서창희 대표는 “띠오리코리아의 방향성을 지켜봐주시라”며 격려를 당부한 뒤 “그에 부응할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고 각오했다.
▲띠오리코리아 쇼룸(사무실)=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466번길43 3층(띠오리코리아), 시타 가능.
▲연락처(서창희 대표)=010-3559-1117
[띠오리코리아 쇼룸(사무실)]
[띠오리코리아 신규 후원선수]
[수원=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기사제보=sunbisa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