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女포켓볼 ‘톱랭커’ 이하린도 ㈜허리우드와 동행!

 

 

이하린(인천광역시체육회)도 ㈜허리우드(대표 홍승빈)와 동행한다.

최근 서서아(전남당구연맹)와의 후원계약을 밝힌 허리우드 측은 이어 국내 여자포켓볼 ‘톱랭커'(4위, 6월25일 기준) 이하린과도 손 잡았고 전했다.

이하린은 현 세계 42위(세계포켓볼협회 랭킹) 여자 포켓볼 선수로, 수년간 국내 톱랭커 자리를 지켜온 강자다.

이하린은 며칠전 ‘2024 남원 전국당구선수권’에선 남녀 혼합복식 우승으로 해당종목 전국대회 3연속 우승을 이뤄냈다. 동 대회 개인전은 3위.

 

 

올 3월 ‘제12회 국토정중앙배 2024 전국당구대회’서는 개인전-혼합복식 모두 정상을 밟으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국내를 대표하는 당구테이블 업체 허리우드(대표 홍승빈)는 최근 글로벌 당구시장 개척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허리우드는 또 한국 당구산업의 발전을 위한 활로를 모색하면서,  최근 침체기의 당구시장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한 투자와 후원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그 연장선에서 서서아에 이어 이하린과도 후원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국내 포켓볼 여자선수들의 후원을 통해 세계 포켓볼계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회복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는 것이 허리우드 측의 설명이다.

 

 

또한 허리우드는 국내 시장에서의 포켓볼 종목 붐업을 위해 소매를 걷어붙이고 나서고 있다. 젊은층에게 새로운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는 ‘아이콘’ 테이블 신규 출시, 청소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피드9’ 모바일 게임 출시 등이 국내 포켓볼 붐업 행보의 일환이다.

한편, 허리우드 측은 서서아-이하린과의 후원계약이 “두 선수의 실력이 한층 더 성장하게 되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두 선수가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국내 포켓볼을 넘어 세계 포켓볼계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여 주길 기대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계약기간]
서서아: 2024년 6월 – 2026년 6월, 2년간
이하린: 2024년 3월 – 2026년 3월, 2년간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사진=허리우드

Language

배너영역 작업중
Hide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