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용품 제조 전문업체 볼텍코리아(대표 유병립)가 낚시 및 골프, 그리고 배드민턴 시장의 그립 부분에 새로운 도전장을 던졌다. 그 첫 번째 행보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 소재 킨텍스에서 열린 ‘2023 한국국 제낚시박람회’에 참여했다. 2023년 3월 3~5일까지 3일간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무려 수만명이 다녀 갔는데, 볼텍코리아는 낚시대와 골프채에 장착하는 그립을 전시 판매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볼텍코리아 유병립 대표는 “현재 낚시 및 골프가 기능성을 구비한 그립 제품이 없음을 간파하고 당구의 섬세한 그립기능을 다른 스포츠에도 적용하는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서 이번 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하고 전시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행사참여 배경을 밝혔다.
유병립 대표는 “현재 볼텍코리아는 대한민국 당구장용 큐그립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볼텍 코리아의 입장에서 오랫동안 지켜보니, 낚시용품 시장의 경우 낚시대 손잡이에 적용하는 제대로 된 그 립이 없었습니다. 이에 착안해서 우리 볼텍코리아는 고분자 기술을 활용한 고무제품의 그립을 5년여간 에 걸쳐 개발했고, 특허 출원까지 마쳤습니다.”라고 낚시대 그립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현재 낚시 및 골프 관련 그립 시장규모가 국내시장만 3,300억으로 추산되는데, 볼텍코리아 유병립 대표 는 추후 스포츠용품 그립시장에서 80%를 점유하도록 사업을 진행시키겠다는 의욕을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볼텍코리아에서 개발한 그립 제품이 파크골프에도 적용되고 있다. 파크골프는 한국에서 선풍적 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시니어종목인데, 전국의 파크골프 관련 단체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 다고 한다.
볼텍코리아는 낚시, 골프를 시장에 안착시킨 후, 새로운 타입의 배드민턴 그립도 출시할 예정이다. 배드 민턴은 축구와 더불어 대한민국 생활체육 투톱 종목으로 인정받고 있는 분야인데, 배드민턴 그립시장을 볼텍코리아가 일정 부분 점유할 수 있다면, 대단한 규모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유병립 대표는 “당구그립은 플레이어의 섬세한 감각을 큐에 전달하는데 필요한 기능성 제품입니다. 오랫 동안 연구 개발되어 완성시킨 당구그립의 초감각 기능을 낚시와 골프, 파크골프와 배드민턴 등 타종목 스포츠용품으로 확대시키는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오늘도 유병립 대표의 도 전은 계속 된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