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험 결과, 원단 복원 작업은 나사지를 원상태의 95%까지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또 신기술인 (당구대)석판 코팅술도 공개합니다.”
이런 내용 등이 최근 ㈜더블클릭(대표 유병립) 주최 사업설명회에서 공개 및 시연됐다.
대전 소재 S컨벤션센터에서 ‘대한민국을 바꾸는 당구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열린 해당 설명회에는 국내 굴지의 당구업계 종사자부터 파이브앤식스, 전당사(전국당구장모임) 관계자, 빌오너(전국당구장대표협동조합), 당구 유튜브 채널 ‘박씨아재’, 전국당구동호인 연합회등 내로라하는 당구인이 대거 자리했다.
행사에 앞서 유병립 대표는 “당구용품을 과학으로 접근하고자 30년을 달려온 볼텍코리아에서 마련한 ‘당구대 테이블의 국제기준을 정하고 설계하는 제품군’에 관한 설명회”라고 운을 뗐다.
이날 설명회·시연회를 위해 클라손과, 빌리존, 볼텍코리아가 공동개발하고 국민체육공단 스포츠용품시험검사소에서 측정정밀도를 인정받은 ‘공구름 테스터기’가 동원됐으며, 행사는 ▲(행사장에)설치된 당구대의 공구름 확인 ▲원단복원 작업 및 석판 코팅 전후의 공구름 체크 ▲‘원단복원과 석판 코팅’ 효과 설명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됐다.
업체 측의 신기술인 ‘당구대 석판코팅술’도 소개됐다. 이 기술로 업체측은 “석판의 습기가 원단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고, 청소 시 먼지 제거에도 탁월하며, 공구름 개선 및 비거리가 증가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현장 당구대 위의 ‘원단복원 코팅+석판코팅’ 완료된 곳에서 굴려진 공은 일자에 가깝게 또한 기존보다 더욱 길게 구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업체 측은 복원 코팅된 나사지, 자사의 신기술로 코팅된 석판의 상태를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그런데 당시 현장에서는 신제품인 원단코팅제 ‘뽀송이’와 당구공 세척제 ‘뽀드득’은 소개되지 않았다. 업체 측은 “TV광고와 국내외 판매를 통해 해당 제품들의 우수성이 이미 알려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뽀송이’는 기존 사용 원단에 사용 시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원단복원 코팅된 라사지에는 주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원단복원 효과를 증가시킨다고 한다.
업체의 원단복원 용제 및 코팅제, 공세척 약품은 당구용품 업계와 화학공장의 연구실에서 3년 이상의 반복된 실험으로 탄생됐다. 원단과 당구공에 부존물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기술과 제품들은 현재 베트남·호주·인도네시아 측과 가맹계약을 마쳤고, 국내에서는 권역별로 가맹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어 더블클릭은 당구계 빅마켓인 중국 홍보전략을 구상 중이다.
한편, ㈜더블클릭은 볼텍코리아와 한밭당구재료의 자사회다. 나사지 원단복원코팅과 석판코팅, 당구대설치, 라사지 천갈이 등 관련 도구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업체의 제품 개발에는 한밭큐 수리공방을 운영중인 김현수 더블클릭 매니저 등이 참여했다.
■제품문의
유병립 대표=010-9401-0486
김현수 마케팅매니저=010-3425-8884
[대전=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