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프로당구 보러 갈까” PBA,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 개최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내달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23/24시즌 8번째 투어인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사진=PBA)
  • 4일부터 9일간 PBA전용구장서
  • 2월 6일 11:30 개막식 직후
  • PBA 128강 1일차 스타트
  • 11일 낮 LPBA 결승 이어
  • 12일 밤 ‘우승 1억’ PBA 결승

 

설 연휴 기간 열리는 당구 축제, PBA투어 시즌 8번째 투어가 내달 4일 개막한다.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내달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23/24시즌 8번째 투어인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연휴 기간 열리는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은 지난해 12월 7차전(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 이후 약 한 달 만에 재개되는 개인투어다. 지난 시즌에는 강민구(블루원리조트) 임정숙(크라운해태)이 각각 응오딘나이(베트남∙SK렌터카), 김예은(웰컴저축은행)을 꺾고 대회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이번 대회는 남녀부 통합형 대회로 진행된다. 4일 오전 11시 LPBA PPQ(1차예선)로 시작해 6일 오전 11시30분 개막식 직후 PBA 128강 1일차로 본격적인 대회에 돌입한다. 결승전은 11일 오후1시30분 LPBA 결승전에 이어 12일 밤 9시30분 PBA 결승전으로 대회 막을 내린다. LPBA 우승상금은 3000만원, PBA 우승 상금은 1억원이다.

9개 정규투어 가운데 8번째 대회를 앞둔 이번 대회부터는 본격적으로 ‘생존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PBA는 매 시즌 종료 후 포인트랭킹 기준 상위 50%(60위)가 잔류하고, 61위 이하 선수들은 1부투어 선수 선발전인 큐스쿨(Q-School)로 강등된다. 또한 상금랭킹 기준 상위 32명은 3월 열리는 왕중왕전 ‘SK렌터카 PBA 월드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얻는다.

 

올시즌 8번째 투어에서 임정숙(왼쪽)은 해당 투어 5번쨰 트로피를 노리고, ‘당구스타’ 차유람은 복귀전을 치를 예정이다. (사진=PBA)

 

‘웰뱅 여왕’ 임정숙, 5번째 우승 도전

차유람 복귀전

여자부에서는 ‘웰뱅 여왕’ 임정숙이 다섯 번째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을지 관전 포인트다. LPBA 통산 5회 우승을 이룬 임정숙은 5회 우승 중 4차례나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이번대회 디펜딩챔피언으로 나서는 임정숙이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 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여기에 나란히 LPBA 통산 최다 우승(6회)을 달리고 있는 ‘당구 여제’ 김가영(하나카드)과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의 7회 우승 도전, ‘당구 스타’ 차유람의 복귀전 등도 눈 여겨 볼 포인트다.

남자부에서는 시즌 4개투어 연속 국내 우승자 탄생 여부와 더불어 시즌 첫 2회 우승자의 탄생, 시즌이 막바지로 치닫는 가운데 생존 과제를 안은 선수들의 활약도 볼거리다. PBA 데뷔 첫 승에 도전하는 이충복(하이원리조트∙119위)을 비롯해 ‘스페인 3쿠션 전설’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80위) ‘하나카드 리더’ 김병호(61위) 김봉철(휴온스∙67위) 김태관(크라운해태∙70위) 등이 생존을 위한 담금질에 한창이다.

한편, PBA는 설 연휴에 열리는 이번 대회를 맞아 한복을 입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 경기 무료 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