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일의 가족당구잔치 2번째 이야기 성료

 1회보다 2배가량 많아진 40여가족 150여명 참가 성료

포켓볼 국가대표 서서아 선수의 아낌없는 조언

 서서아 여러분들도 저처럼 될 수 있어요!”

키즈당구대회 개최를 통한 꿈나무 두 학생의 우승!

 

천안시 남서울대학교 성암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 KBF i-LEAGUE Q-FESTA(이하 큐페스타)가 총 40여가족, 150여명이 참가하여 3일 간의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성료됐다.

2023 KBF i-LEAGUE Q-FESTA는 지난해 공모에 선정된 유청소년클럽리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대한당구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금번 행사는 2일동안 3번에 걸친 당구강습이 진행이 되었으며 모든 참가자는 캐롬과 포켓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2일차에는 서서아(전남당구연맹, 국내 1위, 세계 10위)의 특강으로 후배들에게 “당구는 언제해도 늦지 않아요. 지금 시작해도 여러분들도 저처럼 될 수 있어요!”라며 조언을 아낌없이 하였으며 실제 대회에서 사용하던 경기용품에 사인을 하여 증정하는 등 참가자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3일차에는 키즈 당구대회가 KBF i-LEAGUE SUMMIT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고학년부 캐롬 종목에서는 이서진 참가자가 우승을 하였고 저학년부 포켓종목에서는 조윤채 참가자가 우승을 차지하였다. 또한 이벤트로 진행된 부모님 당구 대회는 김정연, 최희연 두 어머님이 공동 우승을 하였다.

 

3일 동안 지도자로 참여한 ‘홍박사’홍진표 선수(대전당구연맹)는 “이런 행사를 통해 앞으로 후배들이 당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하고 좋은 환경에서 당구를 배울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내년에도 참가를 하고 싶을 만큼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청소년클럽리그(KBF i-LEAGUE)는 현재 ①i리그를 비롯하여 각 지역별 학교를 방문하는 ②찾아가는 당구교육 교실, ③방과 후 당구 교실 등을 운영 중에 있으며 각 시도연맹을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