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 평안남도 출신 화합의 장… ‘평안남도 한마음 당구대회’ 16일 개최

이북5도 평안남도중앙도민회(회장 최용호)가 오는 16일 서울 마포구 성산동 한큐 당구장에서 ‘평안남도 한마음 당구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동일 타이틀로 열린 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중인 모습. (사진=블로그 ‘스팀사이언스업 다올’, 김용환 평남 중화군)

 

 

  • 이북5도 평안남도중앙도민회 주최·주관
  • 평안남도 2개시 14개군 원적자 등 참가
  • 3쿠션·4구 경기로 진행

 

이북 평안남도 출신 1세대부터 모든 세대가 화합하는 당구대회가 열린다.

이북5도 평안남도중앙도민회(회장 최용호)는 오는 16일 서울 마포구 성산동 한큐 당구장에서 ‘평안남도 한마음 당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안남도 2개 시·14개 군 원적자 등이 참가대상이 이 대회는 지난해 8월, 동일 타이틀로 치러진 바 있다.

작년 대회에는 평안남도 원적 16팀, 도민회 팀, 북한이탈주민단체인 통일미래연대(회장 최연준) 팀 등 18개팀이 참가했다.

경기는 대대 3쿠션(15점·30분·1점제), 중대 4구(15점·30분·마지막 3쿠션)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최측은 각각 128강 경기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대회 주최측 김정현 운영위원은 “그간 청년회가 주관해 시군대항 당구대회로 치러져 온 대회가 한마음 당구대회로 명칭 변경해 맥을 이어오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생활체육 스포츠로 급부상중인 당구가 이북 출신 세대들의 화합 도구로서 역할하고 있는 셈이다.

 

지난해 8월 열린 ‘평안남도 한마음 당구대회’서 경기중인 조성원(왼쪽) 이북5도 새마을 회장. (사진=블로그 ‘스팀사이언스업 다올’, 김용환 평남 중화군)

 

이번 대회에 관해 김 운영위원은 “작년처럼 여러 팀이 참가해서 1세대뿐만 아니라 3세대, 나아가 4세대가지 함께 어우르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참가신청은 13일까지이며, 참가비는 팀당 3만원이다. 문의는 고재혁 준비위원장 (010-4764-4565), 김정현 운영위원(010-6220-7620)으로 하면 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프로라젝스 측이 후원하는 가방 팁 그립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2022 평안남도 한마음 당구대회 사진]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