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다음 교육은 언제죠?” 울산당구연맹 ‘女당구교실’ 뜨거운 참여열기

 

 

“벌써부터, 여성 수강생들로부터 차기 교육일정 문의가 쇄도하네요. 예상을 훌쩍 넘어선 뜨거운 반응입니다.”

울산당구연맹(회장 이동하, 울산연맹)이 주관하고, 울산광역시체육회(회장 김철욱)가 주최해 성황리에 진행돼온 ‘2023 울산 여성 당구교실’(여성 당구교실)이 오는 11일 마지막 12회차 교육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종료된다. 뜨거운 반응속에 막바지에 임박한 울산지역 ‘여성 당구교실’이다.

 

30~60대 여성 수강생 20명 대상

여성 당구교실, 개강 전부터 ‘인기’

‘여성 당구교실’은 지난달 15일부터 매주 월·수·금(1일 2시간씩) 관내 7전8큐당구클럽에서 진행됐으며, 20명의 여성이 수강생으로 참가했다.

30~60대로 구성된 수강생들의 참여열기가 개강 전부터 뜨거웠다는 게 주관처인 울산연맹 측 설명이다. 수강신청 이틀 만에 정원 만료됐고, 그 열기가 본 강의에도 그대로 이어져 “마지막 12번째 강의도 유종의 미를 거들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울산당구연맹(회장 이동하, 울산연맹)이 주관하고, 울산광역시체육회(회장 김철욱)가 주최해 지난달 15일부터 매주 월·수·금(1일 2시간씩) 관내 7전8큐당구클럽에서 ‘2023 울산 여성 당구교실’이 진행, 오는 11일 마지막 12회차 강의를 끝으로 교육이 마무리 된다. 사진은 강의 후 강사진과 기념촬영 중인 교육 수강생들. (사진=울산당구연맹)

 

이에 더해 울산연맹 측은 “최근 교육 종료가 임박하자 수강생들로부터 차기 교육일정 문의가 쇄도 중”이라고 밝혔다.

강의로는 △당구소개 △자세 △중심치기 △회전 및 당점 △두께보는 법 △분리각 △끌어치기 △밀어치기 △빗겨치기 △쿠션 먼저치기 등이 11일차 강의까지 진행됐다.

마지막 12일차(11일)에는 ‘1쿠션 및 2쿠션에 대한 이해’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창 교육이 진행중인 ‘2023 울산 여성 당구교실’ 강의현장. (사진=울산당구연맹)

 

이동하 회장 “공모사업으로 확대 희망”

“울산 5개 시군서 ‘여성 당구교실’ 운영하고파”

이 교육은 울산연맹이 올해 초부터 울산광역시체육회 지원을 요청한 끝에 성사될 수 있었다. 20명의 수강생을 교육할 지도자 비용(4명분), 대관료, 현수막 등 비용이 체육회 지원으로, 간식 등 부대비용은 연맹이 부담했다.

이에 울산연맹 이동하 회장은 “비교적 짧은 운영기간이지만 올해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토대로 내년에는 ‘여성 당구교실’을 공모사업으로 유치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울산지역 5개 시군에서 올해보다 훨씬 더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여성 당구교실’을 운영하고 싶다는 복안까지 밝혔다.

이어 그는 “여성분들이 부담 없이 클럽에 입장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고 ‘여성 당구교실’ 교육을 계획 및 운영해왔다”면서 “여성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 쉽게 당구를 접하고 즐기도록 유도해 당구가 진정한 가족스포츠가 되도록 울산연맹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울산연맹 측은 ‘여성 당구교실’ 12회차 교육종료 후 그간 교육에 참석한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 등을 본지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3 Responses

  1. 당구에 관심은 있었지만 당구의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치는 법을 몰라서. 쉽게 접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이번 여성당구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서 많은걸 배우고 즐거웠습니다. 수업날만 기다렸는데 벌써 마지막 수업을 앞두고 있네요. ㅎㅎ
    이렇게 배울수 있는 기회를 주신 울산당구연맹에 감사드립니다 ^^ 이번 1기로 끝나는게 아닌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이런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참 즐거운 스포츠 입니다 ~~
    강사님들도. 항상웃으시며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이글을 통해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

  2. 당구에대해 알지도못하고 관심도없었는데 남자만하는놀이라생각했습니다 여자들도할수있는 놀이보단 운동인것을 접해보니알것같습니다 재미도있고 다른운동과 달리 관심가지고 배우니 모든운동같이 운동이되기도하는구나느꼈습니다 여러사람들과 도움을받아 해보니 쉽고빨리배우고 좀더 해보고싶다는 계기가되기도했습니다물론 쉽지도않고여자들한테는다소어려운 스타트가될수도있으나 공이부딛히는소리에 경쾌하고 짜릿함이 함께 느껴질때는 스릴이 끝내주더군요 여성분들의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이되는 스포츠인것같습니다 저희를 가르치셨던 선생님들의 답답함도 있었을터인데 괭장히감사함전합니다 칭찬의일색이 저희를 더더욱 성취감을주셨던것같습니다 답답함을 뒤로하시고 열정으로 포기하지않으시고 가르쳐주신 사부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3. 당구를 배워보고 싶어서 학원을 알아보는중 우연히 여성당구교실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접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첫날에는 많은 걱정과 기대를 하고 왔는데 수업을 재미있게 가르쳐 주시고 수업을 듣고 배워보니 너무 재미도 있었고, 수업을 하면서 안쓰는 근육을 쓰서 몸이 땡기고 담 걸린거 같은 느낌도 받았지만 수업요일이 되면 습관적으로 당구갈 준비를 하게 되고, 당구를 치면서 공이 맞는 소리에 스트레스도 풀리고 운동을 즐기면서 배울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당구에 대한 인식을 깰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재밌는 수업을 진행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너무 감사하고 좋은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계기로 쭉~쭉~ 많은 분들께 좋은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화이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