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고무쿠션의 원조 빅토리고무쿠션, 신제품 국제식대대 전용 ‘아르크투루스’ 출시

 

‘고무쿠션의 대명사’ 빅토리고무쿠션을 생산하는 빅토리폴리머(대표 이환일)에서 신제품 국제식대대 전용 고무쿠션 ‘아르크투루스(ARCTURUS)’를 출시했다. 2014년 ‘크레마 고무쿠션’ 출시 이후 무려 11년 만의 국제식대대 전용 신제품이다.

 

아르크투루스는 ‘곰의 수호자’라는 뜻을 가진 고대 그리스어로, 빅토리폴리머의 마스코트인 곰을 상징한다.

 

‘아르크투루스(ARCTURUS)’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로 ‘곰의 수호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별자리에 나오는 이름이다. 빅토리폴리머의 마스코트인 곰과 조화를 잘 이룬다. ‘아르크투루스(ARCTURUS)’ 고무쿠션은 수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세계정상급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세계 최고의 고무쿠션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성능을 인정받았다.

 

무게를 증량시키는 방법으로 고무 탄성력을 높여

 

아르크투루스의 뒷면과 밑면에 부착하는 천을 촘촘하게 재직하여 반발력과 회전력을 극대화시켰다.

 

신제품 국제식대대 전용 고무쿠션인 아르크투루스(ARCTURUS)는 기존 국제식대대 고무쿠션보다 무게를 증량시키는 배합으로 고무 탄성력을 높게 하여 공 구름의 정확한 궤적을 구현하게 했다. 또한 고무쿠션 뒷면과 밑면에 부착되는 천을 좀 더 촘촘하게 재직하여 향상된 반발력과 회전력이 유지되도록 했다.

 

고품질의 산화방지제와 노화방지제를 배합 사용

또한 고무쿠션의 성능 유지를 위해 고품질의 산화방지제와 노화방지제를 안정된 배합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르크투루스(ARCTURUS)’를 출시한 고무화학제품 전문업체 빅토리폴리머가 설립된 것은 무려 50여년 전이다. 대기업에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탄탄한 회사로 정평이 나 있는 빅토리폴리머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당시 한창 붐이 일었던 당구테이블 고무쿠션 생산에 뛰어들었다.

 

‘자동차용 고무제품’ 전문회사인 빅토리폴리머는 50년 전부터 당구대용 고무쿠션을 생산하며 기술력을 축적해왔다.

 

50년 동안 당구매니아의 사랑 독차지

4구 전용 고무쿠션인 ‘빅토리3515’가 무려 50년 동안 중대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왔고 지금도 국내 모든 중대 테이블에 부착되어 사용되고 있다. 이어 ‘시그마’와 ‘아스트로’ 등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빅히트를 기록한 빅토리폴리머는 국산 고무쿠션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한국의 자동차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국내 고무화학제품의 기술력도 세계적인 수준에 다달으면서 당구대용 고무쿠션을 생산하는 국산업체가 몇 군데 생겨난 적도 있었지만, 빅토리고무쿠션의 기술력에 밀리면서 자취를 감춰 현재 당구테이블용 국산 고무쿠션 생산업체는 빅토리폴리머가 유일하다.

 

빅토리폴리머의 국제식대대용 신제품 ‘아르크투루스’는 수입품과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고무쿠션이다.

 

오랜 연구 기간과 테스트를 거쳐 신제품 국제식대대 고무쿠션 ‘아르크투루스(ARCTURUS)’를 출시한 빅토리폴리머의 이환일 대표는 ”지난 50년간 당구인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아온 만큼, 멈추지 않는 연구와 정진으로 당구인들의 마음에 자리 잡는 회사가 되겠습니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

 

 

Language

배너영역 작업중
Hide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