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열 시니어건강당구협회장, ‘한국시니어TV’ 출연 프로그램 ‘시니어라이프 ON!’ 오늘 밤 6시에 방영… 또한 2025년부터 ‘한국시니어3쿠션최강전’ 방영 합의!

 

 

남도열 시니어건강당구협회장이 시니어 전문 방송채널인 (주)한국시니어TV에 출연했다.

남도열 회장이 출연한 ‘시니어라이프ON!’ 프로그램은 시니어들의 삶이 더욱 건강하고 풍요로울 수 있도록 시니어 관련 기관, 기업, 협회의 대표들이 출연해 시니어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토크프로그램이다.

박권 아나운서와 윤지우 아나운서의 공동사회로 진행되는 ‘시니어라이프ON!’에 출연한 남도열 회장은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시니어들이 당구를 통해 건전한 취미활동과 건강을 지키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협회의 시니어들을 위한 각종 당구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아나운서 박권(좌), 윤지우(우)의 사회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남 회장은 “시니어 회원만을 위한 당구대회가 거의 없었는데, 시니어협회 창립 이후 경기도 시흥체육관과 구미시 체육관에서 당구대 40대씩을 설치하고 시니어들을 위한 대회를 개최하니 회원들이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이제는 시도협회에서도 자체적으로 시니어대회를 열고 회원들의 구심점이 되고 있다.”며 협회의 대외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더 나아가서 남도열 회장은 “당구뿐 아니라 모든 시니어 종목들을 특별관리한 시니어체육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정부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기 위해서 뜻있는 시니어 체육인들이 나서야 한다. 그리고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당구동호인들을 수용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노인들을 위한 바우처 제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남도열 회장은 “시니어들이 주로 활동하는 복지관에는 예산과 장소 문제로 더 이상의 당구대 설치가 어렵다. 따라서 시니어회원들이 비용 부담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당구장시스템이 필요하다. 저렴하게 시니어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게 (사)대한당구장협회와 상생협약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남도열 시니어건강당구협회 회장이 시니어TV에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남도열 회장과 구자중 시니어TV부사장은 ‘한국시니어3쿠션최강전’을 중계방송하기로 협의했다.

 

마지막으로 남도열 회장은 ”우리 협회에서는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서 유소년 당구 꿈나무들에게 당구장학금을 지급하고, 당구계 원로로서 당구계에 모범이 되는 활동을 하려 한다.“며 방송을 마쳤다.

한편, 남도열 회장은 ‘시니어TV’ 구자중 부사장과 협의하여 2025년부터 ‘한국시니어3쿠션최강전’을 방송경기로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시니어3쿠션최강전’은 1~2달에 1번씩 녹화중계되며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동호인들이 출전한다.

남도열 회장이 출연한 ‘시니어라프ON!’은 12월 23일(월)에 방영된다.

  • 본방송 : 12월 23일 (월) 18:10
  •  재방송: 12월 28일 (토) 18:10
  • IPTV 채널번호 : KT 222번, SK 252번, U+ 188번
  • 지역별 자세한 채널번호안내는 시니어TV 홈페이지(www.seniortv.co.kr)에서 확인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