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2024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공모 선정!… 학생선수-일반학생 어우러진 ‘유청소년 대회’ [KBF]

  • 캐롬-프리쿠션, 포켓-애니콜 종목으로 진행

 

 

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은 당구 종목이 ‘2024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후원하는 이 사업은 학생선수와 일반선수가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축제형 대회이다.

종목은 선수들의 보다 원활한 경기운영을 위해 캐롬-프리쿠션과 포켓-애니콜 두 종목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캐롬은 U-18, U-15 두 개 부문으로, 포켓은 U-15 한 개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행사 당일에는 대회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선수와의 만남’, ‘과학과 물리와 함께 배우는 당구교실’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공모에는 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총 34개의 단체가 신청해 총 19개 단체가 선정됐다. 이 가운데 당구는 상위 점수를 받으며 채택됐다.

당구 종목이 처음 선정된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원격당구대회로 열렸다. 작년에는 대면 대회로 전환돼 진행됐다.

박보환 당구연맹 회장은 “ 이번 공모를 통해 유청소년들의 당구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당구 스포츠의 풀뿌리라고 할 수 있는 유청소년 사업들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Language

배너영역 작업중
Hide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