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16일 4일간 통영실내체육관서
전국 17개 시도 총 119명 참가
‘제15회 전국체육대회’ 당구 종목 경기가 13일 시작됐다.
16일까지 4일간 통영 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체전에는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 119명이 총 7종목에 참가한다.
현재 대회장은 1쿠션, 스누커, 이벤트 경기인 학생부(캐롬-포켓볼) 등 경기 열기로 뜨겁다.

캐롬 3쿠션 남자 일반부에는 김행직(전남당구연맹), 조명우(서울시청/실크로드시앤티), 허정한(경남당구연맹) 등 국내 톱랭커들이 베트남 빈투안에서 열린 세계 3쿠션 선수권 대회를 마치고 대회에 모두 출전한다. 특히 제76회 세계 3쿠션 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조명우가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도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포켓 10볼 남녀 일반부에도 국내 톱랭커 선수들이 대거 출전할 예정이다. 여자부에는 국내 랭킹 1위인 서서아(전남당구연맹)를 비롯해 이하린(인천광역시체육회), 진혜주(광주당구연맹) 등이 출전한다. 남자부에는 전국대회 3관왕을 차지한 고태영(경북체육회) 선수 등이 출전 예정이다.





이번 전국체육대회에는 예년 개최된 대회들과 달리 캐롬3쿠션 여자 일반부와 18세 이하 남자 고등부의 포켓9볼 및 캐롬3쿠션이 이벤트 종목으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 종목들이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점차 자리를 잡아 정식 종목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한당구연맹 박보환 회장은“전국체육대회는 매년 전국 17개 시도가 1년 동안 일군 농사의 결과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당구를 사랑하는 모든 당구인들이 기대하는 큰 축제인 만큼 선수들 모두 후회 없는 경기를 펼쳐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란다”며 선수들을 북돋았다.
한편, 이번 전국체육대회는 SOOP(아프리카TV)를 통해 당구 종목의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통영=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