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스모스 산업 제2공장 준공식’에 당구인 여러분들을 초청합니다.
세계로 뻗어가는 당구공 생산회사 ㈜코스모스산업이 경기도 파주시에 제2공장을 완성하고 오는 9월 27일(토요일) 낮 12시 준공식을 거행한다.
김종희 ㈜코스모스산업 대표이사는 “항상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당구인 여러분들을 제2공장 준공식에 초대합니다. 귀한 걸음 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당구인들을 초대했다.

세계적인 당구공 생산회사로 자리 잡은 ㈜코스모스산업은 전 세계에서 밀려드는 당구공 주문량을 기존 공장 생산량으로는 감당하기가 힘들어 작년 초부터 제2공장 건설을 시작하여 1년 6개월만에 제2공장을 완성하고 준공식을 거행한다.

23살의 청년 김종희는 당구장 오픈을 시작으로 1992년에는 당구선수로 우승자의 반열에 올랐고, 32세 때는 해외 유명브랜드의 한국총판을 맡아 독점 판매하기 시작했고, 1997년에는 수원에 당구대 생산공장을 갖추고 본격적으로 당구산업에 뛰어들었다.
2010년, 당구공을 미래의 먹거리산업으로 판단한 김종희 대표는 전세계의 당구공 시장을 독점하던 벨기에의 A社에 도전장을 내밀며 당구공 생산에 뛰어든다. 2015년 다이아몬드 공을 성공적으로 출시했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거듭한 코스모스 당구공은 세계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주문이 폭주하기 시작했다.

마침 2019년 출범한 프로당구 PBA는 국산공인 코스모스 당구공의 품질을 높이 평가하고 공인구로 지정한다. PBA공인구의 대명사로 각인된 헬릭스공은 업그레이드 버전인 ‘헬릭스 비전’을 탄생시키며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벨기에가 독점하던 당구공 때문에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만류한 당구공 시장에 뛰어들어 대한민국 당구용품의 우수성을 세계만방에 알린 김종희 대표는 동호인과 선수, 당구대 생산을 거쳐 코스모스 당구공을 세계적인 명품으로 탄생시킨 자랑스런 당구인이다.

김종희 대표는 “해외에서 폭주하는 주문량의 납기를 맞추기 위해 밤을 새우는 나날이 계속되자 건평 1,500평에 달하는 제2공장을 짓기로 결정하고 약 1년 6개월 간의 공정 끝에 드디어 제2공장 준공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많은 당구인들의 축하를 받고 싶습니다.”라고 당구인들을 초대했다.
▲ ㈜ 코스모스산업 제2공장 준공식
▲ 일시 : 2025년 9월 27일(토) 낮 12시
▲ 장소 : 파주시 법원읍 법원2산단1로 24
▲ 문의 : 031) 958-4394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