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 인기 실감나네”… PBA, ‘국내최대’ 스포츠산업전서 흥행몰이

 

 

‘국내 최대’ 스포츠레저 산업전(스포엑스)에 나선 프로당구 PBA에 대한 관심이 행사 첫날부터 뜨거웠다. 공식용품, 인기스타와 함께하는 레슨, 각종 이벤트로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2일 스포엑스 개막식 이후 진행된 PBA부스 현장 시찰에서는 PBA 김영수 총재를 비롯해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등 내빈들을 비롯해 PBA-LPBA를 대표하는 조재호(NH농협카드) 차유람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당구를 홍보했다.

 

지난 22일 스포엑스 개막식 이후 진행된 PBA부스 현장 시찰에 함께한 PBA 김영수 총재(왼쪽서 일곱번째)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오른쪽서 일곱번째) 등과 조재호(김영수 총재-조현재 이사장 가운데) 차유람(김영수 총재 좌측) 등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PBA)

 

PBA에 관해 홍보와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차유람. (사진=PBA)

 

코스모스 프롬 고리나 빌리존, PBA 공식용품 선봬

지난 22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202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이하 스포엑스)이 개막했다.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프로당구 종목과 ‘K-당구용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PBA 공식 용품인 코스모스(당구공) 프롬(테이블) 고리나(당구 천∙큐) 빌리존(스코어보드)이 참여해 전시관을 마련했다.

용품 상담 문의도 줄을 이었다. PBA 공식 당구공 ‘헬릭스’를 개발한 코스모스(대표 김종희)를 비롯해 ‘공식 테이블’ 프롬(대표 이태호) ‘공식 당구 천(라사지)’ 고리나코리아(대표 임정철) 스코어보드 빌리존(대표 류연식) 등 우수한 K-당구 산업에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예술구 장인’ 남도열 PBA 고문의 예술구 시범. (사진=PBA)

 

이번 스포엑스 PBA 부스에서는 조재호와 직접 경기하는 ‘프로 선수를 이겨라’ 등이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돼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사진=PBA)

 

‘예술구 장인’ 남도열 박용호 

조재호 김재근 이미래 등 스타들과 함께

PBA 전시관에서는 ‘예술구 장인’ 남도열 PBA 고문의 예술구 시범을 시작으로 조재호와 직접 경기하는‘프로 선수를 이겨라’ 등이 진행됐다.

‘당구의 꽃’이라 불리는 예술구에서는 남 고문이 어려운 난구 풀이를 깔끔하게 성공시킬 때 마다 함성과 함께 박수가 쏟아졌다. 이밖에 남녀노소 다양한 방문객들의 당구 경기 체험, 사인회 등이 이어졌다.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산업전 내내 PBA는 전시관을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관 내 마련된 당구테이블에서 조재호(NH농협카드) 차유람 김재근(크라운해태) 이미래(하이원리조트) 등 PBA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직접 당구를 칠 수 있는 ‘PBA 선수를 이겨라’, ‘예술구 장인’ 남도열 PBA 고문이 선보이는 ‘예술구의 향연’, PBA-LPBA 선수 팬 사인회 등이 마련된다.

 

행사 25일까지, 풍성한 이벤트 마련

이밖에 행사기간 동안 한 번에 가장 많은 점수를 올리는 ‘하이런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부문별 경품으로는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결승전 무료 티켓, PBA 공식 용품사의 당구 용품, 고급 큐, PBA MD 상품,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Language

배너영역 작업중
Hide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