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이 당구 팬들을 즐겁게 할 3개의 대회를 주최한다.
SOOP이 오는 8월 ‘슈퍼리그 레이디스 나인볼’과 ‘월드 3쿠션 서바이벌(남·여)’까지 3개의 당구 대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아마추어와 전세계 당구 선수들이 예선에 참여할 수 있어 신인 발굴과 언더독(underdog)의 반란 등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SOOP에서 첫 선을 보이는 포켓볼 대회 ‘슈퍼리그 레이디스 나인볼’이 오는 8월 20일(화)에 진행된다.
국내 랭킹 1위 서서아를 비롯해 진혜주, 이하린, 한소예, 김보건 등 포켓볼 스타들이 총출동해 8강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3쿠션 대회 위주의 중계를 선보였던 SOOP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포켓볼 대회에 이어 8월 21일(수)에 ‘월드 3쿠션 서바이벌 레이디스’ 대회 준결승과 결승전이 진행된다.
레이디스 대회 종료 후 곧이어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월드 3쿠션 서바이벌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선수들의 ‘심장 박동수 도입’, ‘시네마틱 콘셉트 경기장’, ‘선수 대기실 소개’, ‘프로 선수의 라이브 스트리밍’ 등으로 SOOP만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많은 당구 팬들의 호응을 얻은 서바이벌 대회가 어떤 모습으로 돌아왔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총 2억 7천만원의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에는 세계 랭킹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딕 야스퍼스, 토브욘 브롬달, 사메 시돔, 마르코 자네티 등이 총출동하며, 한국 선수로는 조명우, 김준태, 김행직 등이 출전해 서바이벌 첫 우승을 노릴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4만 달러(한화 약 5천5백 만 원)와 트로피가 주어질 예정이다.
월드 3쿠션 서바이벌의 예선 참가 신청은 7월 31일(수)까지 진행된다. 아프리카TV 커머스 페이지 샵프리카(https://shopfreeca.afreecatv.com/products/122411180)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예선을 통해 여자부 8명과 남자부 4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한편, SOOP에서 진행되는 대회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 독점 생중계되며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 KT 129번, SK브로드밴드 234번, LGU+ 120번, 딜라이브 154번, LG헬로비전 194번, 서경방송 256번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보기·하이라이트는 SOOP의 ‘당구 전용 특집페이지(https://billiards.afreec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