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등 20종목 자체중계 제작… SOOP ‘제105회 전국체전’ 생중계

당구 등 20종목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경기가 SOOP 자체 중계용으로 제작돼 아프리카TV로 생중계 된다.

 

 

당구 등 20종목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경기가 SOOP 자체 중계용으로 제작돼 아프리카TV로 생중계 된다.

올 전국체전은 오는 10월 11일(금)부터 17일(목)까지 7일간 경상남도 김해와 창원 일대에서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이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당구는 13일(일)부터 16일(수)까지 통영체육관에서 치러진다. 캐롬 남자 1쿠션 및 3쿠션, 스누커, 잉글리시빌리아드, 포켓9볼 혼성복식전, 포켓10볼 남자부 및 여자부 등 7개 메달종목서 총 112경기가 예정됐다.

한편, SOOP은 전국체전 주요 경기를 직접 중계 제작할 뿐만 아니라, KBS와 KBS N에서 제작하는 육상, 수영, 펜싱 등 다양한 종목의 생중계도 제공해 스포츠 팬들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포츠 생태계 전반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전국체전만을 위한 특집 페이지도 마련됐다. 페이지에서는 대회 생중계와 VOD를 손쉽게 시청할 수 있으며, 주요 경기의 중계 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이 원하는 경기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대회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선수 인터뷰, 하이라이트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유저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SOOP 스포츠사업실 유준석 실장은 “그동안 프로, 아마, 유소년 등 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투자해왔다”며, “올해 전국체전에서도 다양한 종목들이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대한체육회로부터 위탁받아 전국체전 중계 방송 제작을 진행하며, 앞으로도 대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한편, 보다 자세한 전국체전의 생중계 시청 및 중계 일정 확인은 아프리카TV 전국체전 특집페이지(https://sports.afreecatv.com/national/)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Language

배너영역 작업중
Hide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