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테이블업체 ㈜허리우드(대표 홍승빈)와 블록체인 및 NFT 게임개발사 ㈜메타큐(대표 김지윤)가 공동개발한 게임 ‘SPEED9’이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버전으로도 출시돼 주목된다.
‘SPEED9’은 포켓볼에 기반한 게임이지만, 기존의 규칙과는 다르게 모든 공을 순서에 상관없이 빠르게 포켓에 넣는 타임 어택 게임이다. 3구, 6구, 9구의 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단순하지만 박진감 넘치는 분위기가 잘 구현됐다는 평가가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이미 지난 8월 출시되어 국내 뿐 아니라 브라질, 콜롬비아 등 남미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유저들이 즐기고 있다.
0.01초의 찰나만으로도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는 쾌감과 1분 정도의 짧은 플레이 시간으로 부담 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여러 나라들의 당구 팬들의 관심을 받는다.
실제 프로 선수들 사이에서도 같은 규칙을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SPEED9’을 베트남 프로 대회에서나 ‘2024 Sooper League Ladies Nine ball’ 이벤트 매치에서 선보인 적이 있으며 큰 호응을 이끌어 낸 경험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SPEED9’ 뿐 아니라 오프라인 ‘SPEED9’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