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체스의 한국어 선생님’ 이하니 선수(LPBA)가 PBA 신주현 선수와 손잡고 대대전용클럽 ‘캐롬스페이스’를 오픈하고 9월 15일(월요일) 개업식을 갖는다.
경기도 일산의 대표적인 카페문화거리인 애니골에 자리 잡은 ‘캐롬스페이스’는 동시 주차대수가 무려 50여대로 모든 고객들에게 무료주차를 제공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캐롬스페이스의 탄생 배경에는 ‘4대천왕’ 산체스 선수가 있다.
산체스는 캐롬스페이스를 오픈할 때 큰 힘이 되어 주었는데, 2023년 PBA로 이적한 산체스가 처음 한국에 왔을 때 낯선 환경과 문화, 훈련과 교통수단 등에 이하니와 신주현이 많은 도움을 주며 친형제처럼 지내왔기 때문이다.
LPBA 5년차인 이하니는 어릴 때부터 친오빠처럼 따르던 신주현(PBA 5년차)과 함께 큐업체인 미츠이가와 소속으로 활동했고,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하며 동업으로 캐롬스페이스를 오픈하게 됐다.

‘캐롬스페이스’에는 PBA 개인투어 공식테이블인 MIK5.0테이블 8대와 PBA팀리그 공식테이블인 프레데터 3대 등 총 11대의 당구대가 설치되어 있고, 디지털스코어시스템은 요즘 핫한 큐스코시스템을 운용한다.
오픈한 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당구 동호인들로 11대의 테이블이 쉴 틈 없이 돌아간다. ‘캐롬스페이스’ 구장 내부에는 DS빌리어즈 용품전시장과 미츠이가와 큐 전시장을 운영한다.

붙임성 좋고 활달한 이하니와 당구 전문지식과 당구장 운영경험이 풍부한 신주현, 그리고 한국 동호인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산체스가 상주하는 ‘캐롬스페이스’는 머지않아 일산의 당구 명소로 우뚝 설 전망이다.
이하니 신주현 산체스 세 선수는 입을 모아 “저희를 아는 많은 사람들이 9월 15일(월) 개업식에 참석해주시면 성심껏 보답하겠다.”고 말한다.
<캐롬스페이스 대대전용클럽 개업식>
▲ 일시 : 2025년 9월 15일(월요일)
▲ 연락처 : 010-7999-9807 (이하늬 선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103-13, 정화빌딩 4층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