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 진(眞)’을 강조하는 ‘찐(ZZIN) 국제식중대’’
- 상부목(덴방)은 원목, 하부와 H빔은 철재로 탱크처럼 견고
- ‘찐(ZZIN) 국제식중대’는 빌플렉스에서 전국총판 맡아
- 신설 당구장에 4구테이블 대신 국제식중대 설치가 바람직
사단법인 대한당구장협회에서 국제규격의 품질을 보증하는 ‘KBA 찐(ZZIN) 국제식중대’가 11월 22~28일까지 시흥시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 전국시니어 당구축제 한마당’에 설치되어 첫선을 보여 당구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27~28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전국당구장사장님 123캐롬대회 및 3쿠션대회’에 출전한 당구장사장님들의 반응은 예상을 뛰어넘었다.
시흥시체육관에서 개최된 ‘전국당구장사장님 당구대회’에서 첫선을 뵌 ‘KBA 찐(ZZIN) 국제식중대’가 대회에 출전한 당구장사장님들의 호평을 받았다.
광주광역시에서 출전한 대대핸디 30점의 김상욱(백운 빅박스당구클럽) 대표는 “일단 외관부터 수입테이블보다 훨씬 세련됐다.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하체가 철골로 제작되어 있어 정말 튼튼해 보였다. 마치 국제식대대에서 공을 치는 느낌을 받았는데, 성능이 기존 중대와는 차원이 다른 당구대라고 생각한다.”며 “나중에 당구장을 리모델링하게 되면 이 테이블을 설치하고 싶다”며 큰 관심을 보였다.
‘참 진(眞)’을 강조하는 ‘찐(ZZIN) 국제식중대’
‘KBA 찐(ZZIN) 국제식중대’는 100여년 동안 잘못 전해져 내려온 한국식중대의 규격과 사양을 철폐하고, 국제규격에 맞게 제작된 미래형 테이블이다. 대한당구장협회는 기존의 4구당구대가 규격이 엉터리이고. ‘KBA 찐(ZZIN) 국제식중대’가 진짜 국제규격의 테이블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테이블 명칭을 ‘찐(ZZIN)’으로 명명했다.
‘KBA 찐(ZZIN) 국제식중대’는 국제식대대에 비해 크기만 작을 뿐 모든 사양이 동일하다. 3쿠션과 123캐롬경기는 물론, 61.5mm공으로 4구까지 경기할 수 있는 국제규격 중대테이블이다.
‘찐(ZZIN)’은 ‘참 진(眞)’을 강조하는 신조어이자 최신 유행어이다. 전국에 수만대가 설치되어 있는 기존 한국식중대는 내경이 1224mm×2448mm인데, 국제규격인 1270mm×2540mm과 비교하면 가로 4.6cm, 세로 9.2cm 작다.
상부목(덴방)은 원목, 하부와 H빔은 철재로 탱크처럼 견고
‘KBA 찐(ZZIN) 국제식중대’는 국제식대대에 비해 사이즈만 작을 뿐, 모든 사양이 동일하다. 국제식대대용 고무쿠션을 적용했고, 대대용 라사지를 설치했다. 그리고 상부목(덴방)은 국제식대대에도 적용하기 힘든 ASH(애쉬)원목을 사용하여 공의 반발력과 구름이 부드럽고 안정적이어서 플레이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하부는 국제식대대에서도 보기 힘든 원형 강철 소재를 적용했고, 철재 H빔이 석판의 하중을 넉넉하게 지탱해준다. 국제식대대와 똑같은 사양을 적용했지만, 사이즈는 작기 때문에 오히려 국제식대대보다 더욱 견고하다. 하체가 튼튼하게 받쳐주기 때문에 소음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빌플렉스에서 ‘찐(ZZIN) 국제식중대’ 전국총판 맡아
‘KBA 찐(ZZIN) 국제식중대’는 국제식대대가 아직 부담스러운 중급자 이하의 동호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지만, 기존 국제식대대 매니아들도 “공치는 맛이 국제식대대와 비슷하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테이블 판매 수익금은 협회 운영비 외에 ‘당구 꿈나무 장학금’ 및 ‘당구인의 밤 개최’ 등 당구계 공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 테이블 문의 : 010-3531-5003 (총괄사업본부장 이병규/빌플렉스)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